대교소식

대교소식 게시판
제목 차이홍공자학당, 중국 최고 명문 칭화대학교 입학 면접 진행
등록일 2018-12-28

[사진명]김정복 차이홍공자학당 한방원장 겸 차이홍 사업본부장(오른쪽에서 네 번째)와 리우쩐 칭화대학교 입학처장(왼쪽에서 다섯 번째)등 관계자가 칭화대학교 입학 면접전형을 진행한 뒤 차이홍공자학당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차이홍공자학당은 지난24일 중국 최고 명문대학교인칭화대학교(淸華大學)의 입학 면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중국 칭화대학은 북경대학과 함께 중국 최고의 명문대로 손꼽히며, 2017년부터 필기고사 전형을 폐지하고 영어 면접전형과 무시험 전형을 통합해 해외 유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번 면접은 한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중국 명문대에 진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루어지게 됐고,칭화대학의 리우쩐 입학처장을 비롯해 리방시 칭화대학 사회학원 교수,슈에핑 물리학과 부주임,리옌 입학처 부주임 등 칭화대 관계자들이 방문해 직접 면접을 진행했다.

 

김정복 차이홍공자학당 한방원장 겸 차이홍 사업본부장은한국의 유능한 인재들이 중국 명문대에 진학하는데 보탬이 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면서 이번 면접전형을 진행하게 됐다향후에도 우리나라 학생들이 중국 명문대에 진학할 수 있도록 입학 고사장을 확대·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리우쩐 칭화대학교 입학처장은한국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는 면접전형을 차이홍공자학당에서 진행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앞으로도 차이홍공자학당에서 접수 가능한HSK시험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칭화대학교 교수에게 특강 제안 등 차이홍공자학당과 전략적인 협력 관계의 초석을 다지며 양국의 더 많은 교류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진무 차이홍공자학당 중방원장은이번 면접 진행을 계기로 향후에는 차이홍공자학당이 많은 중국 명문대의 면접 고시처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차이홍공자학당은 국가한판과의 협약으로 다양한 중국어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현재 중국 유학 관련 협력 기구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2019년 상반기에는 서울과 부산,대구,광주 등 주요 대도시에서 중국 유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중국 유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전글 대교에듀피아, '마케팅 MBA 사관학교' 2기 수강생 모집
다음글 대교 아이레벨 트라움벨트, 파주시와 함께 '출판도시 온에어' 론칭

목록